Shane Warne: ‘세기의 공’을 기억하다

Shane Warne: ‘세기의 공’ 이란 무엇인가?

Shane Warne: ‘세기의 공’

이 글은 2013년, ‘세기의 공’ 탄생 20주년을 맞아 처음 게재된 글입니다.

1993년은 스포츠 환경의 변화를 위한 한 해였습니다.

피트 샘프라스는 윔블던에서 8년 동안 남자 단식 7관왕을 차지한 지배 시대를 시작했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지휘 아래 13개 프리미어 리그 우승 중 첫 번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그해 여름에 또 하나의 황금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시기는 맨유와 샘프라스의 성공 사이에 끼어 있었고, 같은
이름의 크리켓 경기장에서 축구를 하는 올드 트래포드에서 길을 따라 내려가면 됩니다.

20년 전부터 오늘날까지 스핀 볼링의 왕으로 등극한 Shane Warne의 대관식은 예상외로 신속했습니다. 호주 이외의
지역에서는 빅토리아에서 온 23세의 금발의 백발이 가진 잠재력을 아는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가 온다는 발표는 영국에서 열린 테스트에서 첫 공을 준비하고 전달하는 데 걸린 7초 동안 지속되었으며, 현재 ‘세기의 공’으로 알려진 애쉬스 크리켓에서 첫 공을 던졌습니다. 드리프트로 시작된 통치 , 돌고, 침을 뱉는 다리 골절은 Mike Gatting의 다리 그루터기에서 거친 바깥쪽을 던지고 보석금을 깎은 14년 동안 지속되어 708명의 희생자를 냈습니다.

Shane

수상 경력에 빛나는 호주 크리켓 작가 기디언 헤이그(Gideon Haigh)는 BBC 스포츠에 “단 한 번의 투구로 역사의 흐름이 바뀌는 것을 보는 일은 매우 드물다”고 말했다. “확실히 그 공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그들이 이야기하는 것

Warne은 11개의 테스트와 31개의 위켓을 가지고 영국에 도착했습니다. 호주가 계속해서 179개의 득점으로 승리할 그 첫 번째 테스트에서 그는 필 터프넬과 피터 서치를 포함하는 잉글랜드의 스피너들에게 충분한 도움을 제공하고 있던 올드 트래포드 경기장에서 선택되었습니다.

2일차 점심 직전에 Gatting은 3번 개찰구에 도착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Warne의 첫 번째 배달에 직면했습니다.

앞으로 20년 동안 매우 친숙해질 주름으로 걸어가는 동안, Warne은 손목을 움츠리고 다리를 부러뜨렸고 나중에 그는
Gatting의 앞발 바로 앞에 있는 잔해로 최대한 많이 바꾸려고 했다는 것을 나중에 인정할 것입니다. .

Gatting의 아이라인을 가로질러 표류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회전을 가졌던 공은 다리 그루터기 훨씬 바깥쪽에 떨어졌고,
타자의 더듬는 방향을 가로질러 급격히 회전했고, 투구했던 곳에서 약 18인치 떨어진 오프 폴의 꼭대기를 차지했습니다.

능숙하고 공격적인 스핀 선수인 Gatting은 그의 79 Tests for England에서 “그것은 그에게 좋은 지역으로 떨어졌고
2~3인치 바깥쪽 다리 그루터기에서 엄청나게 멀리 회전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죽는 소리가 들리지 않아서 거기 서서 주위를 둘러보고 ‘아, 바닥에 보석이 있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내 발이 안으로 들어갔기 때문에 내가 넘어질 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공이 내 방망이, 내 글러브 또는 패드를 닦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호주의 위켓 키퍼 Ian Healy가 보석금을 걷어찼음에 틀림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지 않다. 공이 보석금을 깎았고 나는 가야 했다.” 한 번의 투구에서 Warne은 지난 20년 동안 페이스 볼링이 지배했던 테스트 형식을 변경했을 뿐만 아니라 Ashes를 예고했습니다. 잉글랜드가 그의 남은 경력 동안 겪을 비참함.

Warne은 1993년의 4-1 시리즈 승리에서 취한 34개의 위켓을 시작으로 195명의 잉글랜드 희생자를 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