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1 희생자들은 아프간 중앙 은행 자산을

9/11 희생자들은 아프간 중앙 은행 자산을 압수할 자격이 없다고 미국 판사는 말합니다.

9/11 희생자들은

뉴욕 –
토토 티엠 금요일에 미국 판사는 2001년 9월 11일 공격의 희생자들이 탈레반에 대해 얻은 법원 판결을 충족시키기 위해 아프가니스탄 중앙 은행에 속한 수십억 달러의 자산을 압류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을 권고했습니다.

맨해튼의 미 판사 사라 넷번은 다 아프가니스탄 은행은 관할권에서 면제되며 압수를 허용하면 이슬람 무장단체를 아프간 정부로 인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미국 대통령만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넷번은 “탈레반의 희생자들은 정의, 책임, 보상을 위해 수년간 싸웠다. 그들도 그에 못지않게 자격이 있다”고 썼다. “그러나 법은 법원이 승인할 수 있는 보상을 제한하고 있으며, 이러한 제한은 DAB의 자산을 권한을 넘어서게 합니다.”

Netburn의 권고는 소송을 감독하고 그녀의 권고를 수락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맨해튼의 미국 지방 판사인 George Daniels에 의해 검토될 것입니다.

이번 판결은 9·11 테러에 책임이 있는 알카에다를 비롯해 다양한 피고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4개 채권단의 패소다.

공격 당시 집권 탈레반은 알카에다가 아프가니스탄 내에서 활동하는 것을 허용했습니다.

9/11 희생자들은

권력으로 돌아가다

미국은 2001년 말 탈레반과 알카에다를 몰아냈지만 1년 전 미국과 다른 서방군이 철수하면서 탈레반이 집권했다.

채권단의 변호사들은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다.

이 단체들은 뉴욕의 연방준비은행에 동결된 70억 달러의 아프간 중앙은행 자금 중 일부를 활용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2월 행정명령에서 그 중 35억 달러를 “아프가니스탄 국민의 이익을 위해” 남겨두라고 명령했고, 나머지는 법원에서 소송을 제기했다.

당시 미국 정부는 채권단이 2002년 테러 위험 보험법에 따라 자금을 회수할 자격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 아무런 입장을 취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Netburn과 Daniels에게 외교 관계를 수행하는 대통령의 권한에 대한 간섭의 위험과 해외에 위치한 미국 재산에 대한 가능한 도전을 인용하면서 주권 면제에 대한 예외를 좁게 볼 것을 촉구했습니다.

다른 국가들은 약 20억 달러의 아프간 매장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옳은 일’

아프간인의 대피와 재정착을 돕는 #AfghanEvac의 책임자인 Shawn Van Diver는 동결된 자금이 탈레반을 부유하게 하지 않으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프간 경제를 돕는 데 사용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판사는 여기서 옳은 일을 했다”고 말했다. More News

2001년 9월 11일에 비행기가 뉴욕의 세계 무역 센터, 버지니아 북부의 펜타곤, 펜실베니아 들판으로 날아갔을 때 거의 3,000명이 사망했습니다.

미국의 제재는 탈레반과의 금융 거래를 금지하지만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