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경찰

홍콩 경찰, 대학에 최루탄 발사
홍콩 경찰은 월요일 처음으로 고등 교육 기관에 최루탄을 발사했으며, 중국 대학은 학생 시위대와 경찰관이 7시간 동안 긴장된 대치 상태에 갇힌 연기 전장으로 변했습니다.

홍콩 경찰

넷볼 반정부 시위대가 도시 전역에서 파업을 요구하면서 아침에 광범위한 교통 혼란이 발생하면서 11개 대학이 수업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그들 중 한 명을 제외하고 모두 화요일에 수업을 계속 중단할 것입니다. more news

월요일 아침 경찰은 시위대를 진압하기 위해 중문대(CUHK), 이공대(Polytechnic University), 홍콩대(HKU)에 진입해 처음 두 캠퍼스에

최루탄을 발사했다.

Sha Tin의 CUHK에서의 대결은 인근 역의 MTR 선로에 물건이 던져진 후 오전 8시에 시작되었습니다.

경찰은 톨로 항구 근처 입구에서 다리를 통해 캠퍼스에 진입해 방어선을 구축했다.

Tai Po Road의 바리케이드를 치우던 다른 경찰관 그룹은 오전 11시에 캠퍼스에 최루탄을 최초로 발사했습니다. 수십 명의 학생들이 그 길을 따라 입구를 지키고 우산으로 몸을 가렸습니다.

하루 종일 경찰은 최루탄, 스폰지 수류탄, 고무탄을 100발 이상 발사했고 시위대는 벽돌과 휘발유 폭탄을 던졌습니다.

CUHK에서 최소 3명이 체포되었습니다.
대학의 한 남학생 시위자는 경찰의 총기 사용에 화가 났다고 말했다.

그는 “오늘 일찍 사이완호에서 이미 몇 발의 총을 쐈다.

그것을 보고 나는 울었다”고 말하며 21세 시위자의 총격으로 인해 더 많은 사람들이 거리로 나왔다고 덧붙였다.

홍콩 경찰

이름을 밝히고 싶지 않은 20대 중반 홍콩중대 직원은 경찰이 영장 없이 캠퍼스에 들어온 것은 터무니없다고 말했다.

그는 “경찰이 출동하면 갈등이 생길 것”이라며 시위대는 경찰을 캠퍼스 밖으로 내보내려고 했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대치 상황이 끝나갈 무렵, 인기 로맨스 작가이기도 한 로이권춘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일부 학생들의 환호 속에 현장에 도착했다.

경찰은 오후 기자회견에서 그들의 행동을 정당화했다. Kelvin Kong Wing-cheung 교육감은 “그들은 CUHK 학생입니까? 그렇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들은 경찰관에게 휘발유 폭탄과 물건을 던졌습니다.

어떤 대학 캠퍼스도 범죄자의 피난처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난달 경찰은 일요일 이른 시간에 학교의 동의 없이 샤틴 캠퍼스에 진입해 시위 관련 포스터를 붙인 학생 5명을 추적해 체포해 논란을 일으켰다.
경찰이 월요일에 경영진에게 알리지 않고 캠퍼스에 진입했는지 여부는 불분명했습니다. 포스트는 논평을 위해 CUHK에 접근했습니다.

시위대가 캠퍼스에 식물과 쓰레기를 불태운 Hung Hom의 PolyU에서도 혼란이 일어났습니다.

Li Ka Shing Tower의 유리 패널이 부서지고 기관의 여러 입구가 금속 장벽과 식물로 막혔습니다.

캠퍼스 근처 인도교에서 시위대는 크로스하버 터널로 이어지는 도로 아래에 의자를 던졌습니다.

한 사람이 다리에서 PolyU 외부 도로로 휘발유 폭탄을 던져 화재를 일으켰습니다.

경찰은 최루탄으로 대응했고 경찰관은 시위대를 향해 군중 통제 총을 들었다.
Pok Fu Lam에 있는 HKU에서는 오전 9시 30분에 MTR 역 입구에 불이 났습니다.

경찰은 최소 한 발의 최루탄을 발사했다. 학생들이 학교 정문에 바리케이드를 설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