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미술 컬렉션은 새로운 것을 선보입니다.

현대 미술 컬렉션은 새로운 것을 선보입니다.
Larry Strange는 Sa Sa Art Project에서 “Ti Prasap: Larry Strange의 크메르 현대 미술 컬렉션”으로 자신의 컬렉션을 전시하기 전에 유명한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을 수집하는 데 거의 10년을 보냈습니다.

현대 미술

사설 토토 10년 동안 캄보디아 개발 연구소의 상임이사를 맡은 Larry는 2003년부터 캄보디아에 거주하며 2014년부터 크메르 예술을 수집했습니다.

캄보디아에 도착하기 전에 그는 뉴사우스웨일스 대학교에서 10년 동안 아시아-호주 연구소 소장과 캄보디아 교육 위원회 의장을 역임했습니다.

그의 컬렉션의 첫 번째 에디션은 2019년 씨엠립의 Treeline Urban Resort에서 열린 Ti Prasap(크메르어로 합류를 의미함) 전시회에서 선보였습니다.

최신 작품에는 노년에 예술로 전향한 예술가 Svay Ken의 작품을 포함하여 그가 컬렉션에 추가한 최신 작품이 포함됩니다.

이 쇼에는 Royal University of Fine Arts 졸업생과 Battambang Province의 Phare Ponleu Selpak School을 통해 기술을 개발한 사람들의

작품이 포함됩니다. 젊은 예술가 프로젝트와 Sa Sa Art 프로젝트의 설립을 공동으로 시작한 캄보디아계 미국인 예술가 Pich Sopheap, Khvay Samnang 및 Vandy Ratana를 비롯한 여러 젊은 예술가들도 참여합니다. more news

이 프로젝트는 Larry의 말을 인용하여 “2004년부터 작품을 사기 시작했습니다. 당시에는 제가 좋아하는 작품을 사는 것이 아니라 미술

컬렉션을 큐레이팅하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현대 미술

“저도 Pich Sopheap, Leang Sikon, Khvay Samnang과 같이 제가 처음으로 구매한 아티스트들이 약 10년 후에 국제 시장에서 유명한

아티스트가 되고 제 친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의 확장 컬렉션의 작품은 캄보디아의 현대 미술에 대한 완전한 개요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명확한 스냅샷을 제공하기에 충분한 깊이가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따르면, 이 컬렉션의 예술가들은 예술 작품을 연마한 교육 및 교육 기관을 통해 여러 세대의 예술가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분야에 대한 개인적인 기여를 보여줍니다.

“티프라삽을 생각할 때, 캄보디아 예술을 생각할 때 4개의 강이 교차하고 생명을 되살리는 착토묵 강을 생각해야 합니다. 그것이

프놈펜을 여전히 탄생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과정에 있는 특별한 곳으로 만드는 이유입니다. 느리지만 에너지가 넘치는 캄보디아의 현대미술과 같다”고 말했다.

프로젝트는 더 중요한 것은 서로를 변화시키고 만들어가는 예술가들과 문화 지도자들의 헌신과 끊임없는 성장이라고 덧붙였다.

그들이 대대로 서로 연결하고 영감을 주는 방식은 그들의 일과 커뮤니티가 한 교차점에서 만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Ti Prasap 컬렉션은 캄보디아의 현대 예술가들과 그들의 작품을 기념하는 매우 중요한 행사로, 대부분이 심각한 장애물을 극복해야만 완성되었습니다. 또한 그들의 일에 대한 자부심과 그들과의 우정을 기념하는 행사이기도 합니다.”라고 Larry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