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FIFA 월드컵 조추첨 앞두고 비판

카타르 FIFA 노르웨이 축구 관계자 Lise Klaveness, 월드컵 개최국에 대한 신랄한 비판

노르웨이 축구 관계자는 대회 조추첨 전날인 목요일, 월드컵 개최국인 카타르와 FIFA에 대한 신랄한 비판을 경영진 청중들에게 전달했다.

월드컵에 필요한 수백억 달러의 프로젝트를 구축한 이주 노동자의 권리를 보호한 카타르의 기록과 동성애의 범죄화를 노르웨이의 새로 선출된 축구 대표이자 몇 안 되는 선수 ​​중 한 명인 리세 클라베네스(Lise Klaveness)가 방송했습니다. FIFA 회원 연맹을 이끄는 여성.

이것은 축구 211개 회원국의 일반적으로 빡빡하게 짜여진 연례 회의에서 반대 의견과 긴장을 보여주는 드문 쇼였으며, 카타르와 FIFA가 중동 국가를 10년 이상 선택하는 데 있어 논란이 된 문제를 표적으로 삼았습니다.

파워볼 추천

동성애자인 Klaveness는 6분짜리 연설에서 “2010년 FIFA는 월드컵을 받아들일 수 없는 방식으로 수여했고 받아들일 수 없는 결과를 낳았다”고 말했다.

“월드컵 노동자들의 자유와 안전을 보장하지 않는 고용주의 자리는 없습니다. 이 꿈의 극장에 오는 LGBTQ+ 사람들의 안전과 존중을 법적으로 보장하지 못하는 주최자에게는 자리가 없습니다.”

FIFA는 이번 주 도하에서 노르웨이의 연설을 의회 의제에서 제외하기 위해 노력한 후 라틴 아메리카 축구 관계자와 카타르 조직위원회 위원장의 반박을 받아들였습니다.

카타르 FIFA 월드컵

호세 에르네스토 메히아 온두라스 축구연맹 사무총장은 번역된 논평에서 “지금은 적절한 포럼이 아니며 적절한 순간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Klaveness는 12년 이상 전에 카타르의 입찰에 앞장섰고 그 이후로 조직위원회를 이끌었던 Hassan Al-Thawadi에 의해 질책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여기에 있을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카타르 FIFA

그는 “당신은 우리에게 연락을 시도하지 않았고 오늘 의회에서 연설하기 전에 대화를 시도하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Al-Thawadi는 카타르의 문은 사람들이 “판단을 통과하기 전에 스스로 교육할 수 있도록” 항상 열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카타르와 FIFA는 월드컵 개최가 국가의 법과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속화했다고 일관되게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축구 연맹 회장인 안드리 파벨코(Andriy Pavelko)의 3분짜리 영상 메시지가 방송되면서 우크라이나 전쟁이 주요 무대로 떠올랐다.

Pavelko는 키예프에서 연설할 때 장갑 조끼를 입고 있었고 그의 뒤에는 기념비를 보호하기 위해 사람들이 몇 미터 높이의 모래주머니를 쌌습니다.

축구 기사 보기

그는 우크라이나의 어린이들이 전쟁 중 “심각한 정신적 부상”으로 고통받고 있으며 앞으로 축구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대표단은 러시아에서 2018 월드컵 조직을 이끈 전임 FIFA 평의원인 Alexey Sorokin을 비롯한 방에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FIFA가 남자 대표팀을 포함한 러시아 팀의 월드컵 예선 출전을 금지했지만 축구 연맹은 중단되지 않았다.

소로킨은 회의 전에 “우리는 숨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우리는 여기 있을 권리가 있습니다.”

금요일에는 같은 컨퍼런스 센터에서 월드컵 조추첨식이 열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