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 브로드 자선사업가 별세

엘리 브로드

LA 예술계를 이끈 억만장자 자선사업가 엘리 브로드(Eli Broad) 87세로 별세했다.

주택 건설의 개척자 Kaufman과 Broad Inc.를 공동 설립하고 금융 서비스 대기업 SunAmerica Inc.를 시작한 억만장자 자선가이자 현대 미술 수집가이자 기업가인 Eli Broad가 4월 30일 로스앤젤레스에서 사망했습니다. 그는 87세였다.

파워볼사이트

Eli and Edythe Broad Foundation의 대변인 Suzi Emmerling은 AP 통신에 그의 사망을 확인했습니다.
Emmerling은 Broad가 오랜 투병 끝에 Cedars-Sinai Medical Center에서 사망했다고 말했습니다.

공지된 서비스가 없습니다.

“사업가 엘리는 모퉁이를 보았을 때 자선가로서 세상의 문제를 보았고 해결하려고 노력했으며
시민으로서 공유 커뮤니티에서 가능성을 보았고 남편, 아버지 및 친구로서 잠재력을 보았습니다.
Eli and Edythe Broad Foundation의 Gerun Riley 회장은 4월 30일 성명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한때 죽어가던 로스앤젤레스의 다운타운을 값비싼 로프트, 멋진 식당, 랜드마크인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과 같은 시민 건축물이 있는
급성장하는 지역으로 재편하는 데 많은 돈과 의지를 제공한 사람은 브로드(brohd)였습니다.
그는 2015년 자신의 이름을 딴 현대 미술관이자 미술 대출 도서관인 브로드(Broad)를 디즈니 홀 옆에 있는 시내 다운타운에 오픈했습니다.

에릭 가세티(Eric Garcetti) 로스엔젤레스 시장은 트위터에
“엘리 브로드 간단히 말해서 그의 세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LA 시민이었다. “그는 내가 아는 그 누구보다도 이 도시를 사랑했습니다.”

1950년대 젊은 회계사였던 브로드는 호황을 누리는 부동산 시장에서 기회를 보았습니다.
그는 직장을 그만두고 개발자 Donald Kaufman과 파트너 관계를 맺어 아메리칸 드림의 한 조각을 얻기를 갈망하는 첫 구매자를 위해
기초 주택을 짓기 시작했습니다. 회사는 결국 미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주택 개발 업체 중 하나인 KB 홈이 되었습니다.

거의 30년 후, Broad는 다시 한 번 기회를 포착하여 회사의 보험 부문을 노후화된 베이비 붐 세대의 재정적 필요를 충족시키는 퇴직 저축 대기업으로 탈바꿈시켰습니다.

그 과정에서 엘리 브로드 4월 30일 Forbes 잡지에서 69억 달러로 추정한 재정적 순자산으로 미국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의욕적이고 집요한 거래처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브로드는 2005년 인베스터스 비즈니스 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항상 안전하게 게임을 한다면 그리 멀리 가지 못한다”고 말했다.

직장 밖에서 Broad는 특히 로스앤젤레스에서 시민, 교육, 과학 및 문화 개선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자신의 부와 지위를 사용했습니다. 뉴욕 태생은 1963년에 도시의 토니 브렌트우드 섹션으로 이사했습니다. 그의 자선 재단은 특히 공교육 개선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에 수백만 달러를 기부했으며 전국의 여러 대학에 기부금을 설립했습니다.

뉴스레터

1990년대에 Broad는 Frank Gehry가 설계한 Walt Disney Concert Hall을 짓기 위한 기금 마련을 돕기 위한 캠페인을 주도했으며 여러 기관 중에서 로스앤젤레스 현대미술관의 주요 인수자였습니다. 1960년대부터 열렬한 예술 사냥개였던 Broad는 2003년에 5억 달러 가치의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1984년 브로드 아트 재단을 설립하여 자신의 컬렉션에서 작품을 대중에게 공개했습니다.

10년 후 그는 로이 리히텐슈타인(Roy Lichtenstein)의 I … I’m 죄송합니다. 경매에서 신용카드로 250만 달러를 주고 그가 적립한 상용 고객 포인트 200만 개 이상을 California Institute for the Arts의 학생들에게 기부했습니다. 2008년 그의 돈으로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미술관은 브로드 컬렉션의 작품을 전시하는 새로운 브로드 현대 미술관을 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