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통에 따르면 펠로시 의장은 화요일 대만에

소식통에 따르면 펠로시 의장은 화요일 대만에 도착할 예정이었다.

타이베이 (로이터) –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이 화요일 늦게 타이베이에 도착할 예정이었다고 소식통들이 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코인볼파워볼 펠로시의 여행 일정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차이잉원 총통과의 회담을 포함해 그녀의 예정된 대부분의 회담이 수요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그녀의 대표단이 수요일 일찍 대만에 도착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모든 것이 불확실합니다.”라고 그 사람은 말했습니다.

대만 리버티 타임즈(Liberty Times) 신문은 펠로시의 대표단이 밤 10시 20분에 도착할 것이라고 전했다. (1420 GMT) 출처를 인용하지 않고 화요일.

Pelosi는 화요일에 말레이시아를 방문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녀는 월요일 싱가포르에서 아시아 투어를 시작했으며 그녀의 사무실은 한국과

일본도 방문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녀는 대만 방문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대만 국무부는 펠로시의 여행 계획에 대한 보도에 대해 논평이 없다고 밝혔지만, 백악관은 펠로시의 여행 확인을 거부했으며 그녀가 갈

권리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펠로시 의장의 방문에 대해 거듭 경고했다.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 대변인은 “중국의 대응에는 대만 인근에서 미사일 발사, 대규모 항공·해군 활동, 또는 대만해협이 국제수로가

아니라는 중국의 주장과 같은 더 많은 “거짓 법적 주장”이 포함될 수 있다고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말했다. 월요일.

“우리는 미끼를 먹거나 세이버를 덜덜 떨지 않을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겁먹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커비가 말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펠로시 의장은 화요일 대만에

대만 달러는 미 달러당 30달러라는 약세를 보이며 2년여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고, 펠로시 의장 방문 가능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와 중국의 반응에 대한 우려는 중국 위안화와 북아시아 증시가 화요일 하락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큰 혼란’

한 소식통은 로이터에 미국이 일부 동맹국들에게 펠로시 의장의 대만 방문에 대해 브리핑했다고 전했다. 다른 두 소식통은 펠로시가

대만에서 아마도 수요일에 중국의 인권 기록에 대해 공개적인 소수의 활동가 그룹을 만날 예정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야기는 계속된다

자오리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월요일 펠로시 의장이 대만을 방문한다면 “중국 내정에 대한 심한 간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오 총리는 일간 브리핑에서 “우리는 미국에 중국이 지지하고 중국 인민해방군은 절대 지지 않을 것이며 중국은 주권과 영토 보전을

수호하기 위해 단호한 대응과 강력한 대응 조치를 취할 것임을 다시 한 번 말하고 싶다”고 말했다. .

PLA가 어떤 조치를 취할 것인지 묻는 질문에 Zhao는 “감히 떠날 것 같으면 기다려 보자”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중국이 주장하는 자치도인 대만에 대한 미국 관리들의 방문을 대만의 친독립 진영에 대한 고무적인 신호로 보고 있다.

워싱턴은 대만과 공식 외교 관계를 유지하지 않지만 미국 법률에 따라 대만에 자위 수단을 제공해야 합니다.More news

미국 대통령 후계자 2위이자 오랫동안 중국을 비판해온 펠로시 의장의 방문은 미·중 관계가 악화되는 가운데 이뤄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