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의 미래 기근을 피하기 위한 4단계

소말리아의 미래 기근을 피하기 위한 4단계

‘유럽의 도시 전체가 굶주림으로 죽으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생각해 보세요.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할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소말리아의 미래

카지노 직원 기근이 다시 한 번 소말리아를 위협합니다. 대응에 서두르다 보면 우리는 더 큰 교훈을 놓칠 위험이 있습니다. 즉, 사람들의

생계를 보호하고 존엄성을 회복하는 것보다 단기적인 구호를 우선시하는 구호 시스템을 개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7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굶주리고 있으며 365,000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심각한 영양실조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9월과 12월 사이에 베이 중남부 지역의 일부가 기근에 빠질 수 있다는 예측입니다.

우리는 전에 여기에 왔습니다. 2011년에 소말리아도 마찬가지로 파괴적인 식량 위기를 겪었습니다.

나는 어린 시절 이후 처음으로 귀국하여 생명에 매달린 절망적인 사람들에게 응급 의료를 제공하는 구호 기관에서 일했습니다.

소말리아의 미래

나는 가뭄으로 집에서 쫓겨난 어머니와 아버지에 대한 수많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두려운 결정을 내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가장 나약한 가족 중 누가 나머지 가족이 수도인 모가디슈에 도착할 수 있도록 길에 남겨야 합니까? 기관을 기반으로 했습니까?

의료 종사자로서 저는 여러 형태의 죽음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굶어 죽는 사람의 고통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구호 대응은 느렸다. 그 해에 우리는 거의 300,000명의 사람들을 잃었고 그 중 절반은 어린이였습니다.

이는 많은 구호 산업의 본고장인 제네바의 인구가 불필요하게 죽어가는 것과 맞먹습니다.More news

유럽의 한 도시 전체가 굶주림으로 죽으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생각해 보십시오.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할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대신 2016-2017년 가뭄 기간 동안 또 다른 재앙을 목격했습니다. 정부의 가뭄 위원회 위원으로서 저는 전국을 누비며 동료 형제 자매들의 고통을 직접 목격했습니다. 항상 가장 취약한 어린이와 노인들이 마지막 숨을 거두는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의료 종사자로서 저는 여러 형태의 죽음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굶어 죽는 사람의 고통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인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고통받는 낭비된 아이들을 목격하는 것은 고통스러웠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죽어가는 것을 지켜보는 어머니, 아버지, 형제 자매를 상상해보십시오.

원조의 실패
그것은 묵시적인 장면이었고 세상은 죄책감에 “다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소말리아가 전례 없는 다섯 번째 장마철에 접어들면서 우리는 다시 한 번 재앙의 위기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조기 경보 시스템은 다가오는 상황을 알리는 역할을 했지만 구호 대응을 위한 자금 조달은 늦게 도착했습니다.

공여국의 수도에서 소말리아는 또 하나의 국제적 위기인 것 같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유엔 구호 국장인 Martin Griffiths와 USAID 사무국장 Samantha Power가 모가디슈를 방문하여 경보를 울리면서 모금 활동이 강화되었습니다.

소말리아의 가뭄 특사인 압디라만 압디샤쿠르(Abdirahman Abdishakur)도 국제무대에서 순회하며 서방과 아랍 국가들이 더 많은 원조금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자금 조달을 넘어 더 큰 문제가 있습니다. 이것은 전체 원조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에 관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