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오그라드 경찰, 프라이드 행진 중 훌리건과

베오그라드 경찰, 프라이드 행진 중 훌리건과 충돌

베오그라드 경찰

토토 광고 베오그라드, 세르비아 (AP) — 반동성애 단체의 위협과 전통적으로 보수적인 발칸 국가에서 행진에 대한 공식적인

금지에도 불구하고 범유럽 프라이드 행진이 열린 베오그라드 시내에서 진압 경찰이 토요일 축구 훌리건들과 충돌했습니다.

세르비아 수도에서는 초민족주의 팬들이 경찰의 경계선에 기절 수류탄, 돌, 조명탄을 던지면서 긴장이 고조되었고, 경찰은 지휘봉과 진압 방패로 공격을 격퇴했습니다.

한편, 수백 명의 프라이드 행진 지지자들은 쏟아지는 비 속에서 몇 킬로미터(마일) 떨어진 곳에 모여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며 행진을 단축된 경로로 진행했습니다.

프라이드 행사 주최자 중 한 명인 Goran Miletic은 “우리는 정의와 자유가 필요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세르비아에서 여러 차례 프라이드 행진이 열렸지만, 공식적으로 유럽 연합 가입을 원하는

슬라브 국가는 러시아와 러시아의 보수적 전통을 향해 미끄러지는 것처럼 보입니다.

수백 명의 LGBTQ 활동가와 지지자들은 무지개 깃발을 들고 금속 울타리를 세우고 진압 장비를 착용한 경찰에 의해 봉쇄된 중앙 베오그라드 지역을 행진했습니다.

참가자 중에는 크리스토퍼 힐 주한미국대사도 있었다. Hill은 N1 지역 텔레비전에 “우리는 모두 형제 자매이며 하나님의 자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오늘은 평등을 위한 중요한 날이자 이 나라에도 중요한 날”이라고 말했다.

베오그라드 경찰, 프라이드

기둥이 베오그라드 중부의 한 교회를 지날 때마다 종소리가 계속 울렸는데, 이는 프라이드 행사에

대한 세르비아 정교회의 완강한 반대를 반영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어 행진 참가자들은 콘서트장으로 향했다.

앞서 세르비아 활동가들은 이 행진의 주된 이유가 상속, 재산 및 기타 문제와 같은 동성 파트너십의

권리를 규제하는 법률을 포함하여 궁지에 몰린 LGBTQ 커뮤니티를 위한 더 많은 권리를 위한 투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주 세르비아 경찰은 극우 활동가와의 충돌 위험을 이유로 퍼레이드를 금지했습니다.

그러나 토요일 주최측은 레즈비언인 Ana Brnabic 세르비아 총리로부터 행사가 계속될 수 있다는 보증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Brnabic은 “130개 이상의(LGBTQ) 이벤트가 있는 이번 주 내내 단 한 건의 사건도 없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베오그라드와 세르비아의 올바른 이미지입니다.”

Brnabic은 프라이드 행진 동안 5,200명의 경찰이 베오그라드 거리에 배치되었고 64명이 구금되었으며 10명의 경찰관이 시력 부상을 입었다고 말했습니다.

극우 정당 지도자는 브르나비치가 행진을 허용한 혐의로 체포되어 반역죄로 기소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유럽 ​​프라이드 주최자 협회(European Pride Organisers Association)는 3년 전 연례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세르비아의

수도를 선택했는데, 이는 전통적으로 보수적이고 정교회의 영향을 강하게 받는 슬라브 국가에 중대한 돌파구가 되기를 희망했습니다.more news

유럽연합과 다른 서방 관리들, 인권 단체들은 포퓰리스트 세르비아 대통령 알렉산다르 부치치에게 프라이드

행진을 허용할 것을 촉구했지만 부치치는 경찰이 우익 단체의 폭동에 대처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우크라이나 전쟁.

수백 명의 LGBTQ 활동가와 지지자들은 무지개 깃발을 들고 금속 울타리를 세우고 진압 장비를 착용한 경찰에 의해 봉쇄된 중앙 베오그라드 지역을 행진했습니다.

참가자 중에는 크리스토퍼 힐 주한미국대사도 있었다. Hill은 N1 지역 텔레비전에 “우리는 모두 형제 자매이며 하나님의 자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