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크 측면에서 유리한 중국 BRI?

리스크 측면에서 유리한 중국 BRI?

캄보디아와 주요 투자자이자 채권자인 중국은 빠른 친구입니다. BRI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부정적인 영향을 해결해야 한다고 ODI의 보고서는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리스크

먹튀검증 이번 주 G7 정상들은 중·저소득 국가를 위해 2027년까지 6000억 달러를 모금하기로 약속했으며, 이는 중국의 일대일로(BRI)에 반대하는 움직임으로 널리 간주됩니다.

그들은 원조나 자선이 아닌 국가에 투자하여 모든 사람에게 이익이 되는 수익을 낸다는 사명을 분명히 했습니다.more news

Joe Biden 미국 대통령은 Partnership for Global Infrastructure and Investment 이니셔티브가 “우리 경제 전체를 부양”하고 글로벌

커뮤니티가 “민주주의 국가와 파트너십의 구체적인 이점을 스스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주요 초점은 기후, 정보 통신 기술(ICT) 인프라 및 네트워크 개발, 의료 시스템 인프라 업그레이드, 양성 평등 증진입니다.

최근 미국이 출범한 인도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IPEF) 이후(초기 목록에서 캄보디아 제외) 중국의 빛나는 존재에 대한 서방의 행동은 더 이상 과소평가되지 않는다.

거의 10년이 된 BRI는 특히 공공 기반 시설 및 에너지 프로젝트의 형태로 개발도상국에 이점을 가져왔으며 유럽의 여러 선진국에서도

유사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리스크 측면에서

2018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따르면 BRI 참여 경제는 세계 국내총생산(GDP)의 3분의 1 이상과 세계 인구의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BRI 프레임워크 내에서 중국은 무역 및 투자를 늘리고 자유 무역 지대를 건설하며 금융 협력을 강화하고 천연 자원에 접근하며

교통 인프라를 강화하고 문화 교류를 심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국가 지도자에 따르면 캄보디아에서는 이러한 목표가 달성되었으며 그 이상입니다. 양국은 최근 몇 년 동안 캄보디아가 성장과 발전을 주도하는 데 도움이 된 철통같은 우정을 쌓아왔습니다.

2010년부터 전면적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시작으로 2016년 BRI, 2020년 캄보디아-중국 자유무역협정(FTA) 등 수많은 협약이 체결되었습니다.

이 모든 협정은 무역과 상업, 관광 및 기술에서 군사 및 법 집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문을 포괄한다고 글로벌 싱크 탱크 ODI의 보고서

“일대일로에 따른 위험: 캄보디아에 대한 중국 투자 및 인프라 개발”이라는 제목의 보고서가 발표되었습니다.

2022년 4월 말에 발표된 이 보고서는 시아누크빌의 국가 차원의 기반 시설 개발과 지역 차원의 관광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 투자에 중점을 둡니다.

영국 외무성 개발국(UK Foreign, Commonwealth and Development Office)이 자금을 지원한 이 보고서는 “외국 투자 및 기반 시설 개발이

개발 경로를 열어 투자 및 일자리 창출을 촉진하고 호스트 국가의 경제 변화를 촉진할 수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따라서 중국 기업은 투자 및 인프라 분야의 핵심 주체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의 BRI는 성장과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외부 변화의 대리인으로서 BRI 및 중국과의 경제적 참여를 보다 광범위하게는 주어지지 않습니다.